셀럽 뜻 - 인플루언서 도대체 뭐야?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셀럽 뜻 - 인플루언서 도대체 뭐야?

by job블로그 2020. 11. 29.

셀럽 뜻 - 인플루언서 도대체 뭐야?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럽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인터넷, tv프로그램, sns 등 많은 매체에서 셀럽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죠. 그리고 셀럽과 인플루언서는 항상 같이 언급이 되는 것 같네요. 셀럽과 인플루언서는 비슷한 단어인데요. 

오늘은 셀럽, 인플루언서는 어떤 의미인지 어떤 사람을 보고 이렇게 부르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셀럽이란?

셀럽은 Celebrity(셀러브리티)라는 영어의 줄임말입니다. 셀럽은 유명인을 가르키는 단어입니다. 스포츠, 연예분야 쪽에서 많은 셀럽이 나오고 있죠. 연예인들이 여기에 해당이 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셀럽은 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주기 때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유명인도 있지만 좋지 않은 물의를 일으키는 사람도 있습니다.

tv광고에서 볼 수 있는 연예인들이 셀럽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대표적인 셀럽을 뽑으라고 하면 대한민국 국민mc 유느님, 전세계가 열광하고 있는 BTS, 토트넘하면 손흥민 등 많은 셀럽이 있네요.

2. 인플루언서

최근에는 연예인 뿐만아니라 소셜미디어에서도 셀럽이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팔로워, 구독자들을 가지고 있으신 분들도 셀럽에 해당이 되겠네요. 그리고 셀럽이라는 단어와 항상 같이 사용되는 단어가 바로 인플루언서입니다. 대표적으로 파워블로거가 여기에 해당이 되겠네요.

인플루언서란?

SNS, 온라인에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인플루언서라고 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는 것도 최근에 많이 이용을 하더라고요. 특히 기업, 상품홍보에 인플루언서를 이용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기법을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라고 하네요.

3. 우리도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의 기준은 없습니다. 나의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영향을 미치면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습니다. 나의 한마디가 누군가에게 피해를 줄 수도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이 글을 쓰면서 다시한번 느끼게 되네요. 

셀럽들도 악플을 보고 엄청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다고합니다. 그래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유명인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뉴스를 보면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 나의 댓글한마디가 누군가를 죽일수도 살릴수도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말은 함부로 하는 거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