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만추 뜻 - 나의 연애스타일은?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만추 뜻 - 나의 연애스타일은?

by job블로그 2020. 12. 17.

자만추 뜻 - 나의 연애스타일은?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자만추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저는 런닝맨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서 신조어 퀴즈 할 때 자만추라는 신조어를 알게 되었어요. 자만추라는 단어는 기존에 사용되던 뜻 이외에 다른 의미로도 사용이 된다고 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kr.freepik.com/free-photo/couple-holding-hands-blurred-nature_10372174.htm

1. 자만추의 뜻

자만추의 뜻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에 사용되었던 의미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 의 줄임말이 자만추입니다. 우리가 연애를 할 때 소개팅, 헌팅을 할 수도 있지만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연인을 만나는 것을 추구할 때  자만추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소개팅도 자만추일까요?

"인위적인 만남을 추구" 의 줄임말은 인만추입니다. 소개팅이 여기에 해당이 됩니다. 자신이 원해서 소개를 받거나 지인을 통해서 연인을 만드는 것을 추구할 때 인만추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에 해당이 될 것 같아요.

"아무나 만나는 것을 추구"의 줄임말은 아만추입니다. 아만추는 연애를 안한지 오래되거나 정말 외로워서 나의 이상형이 아니더라도, 외모가 어떻고 돈이 많고 적고를 따지지 않고 연애를 하겠다 할 때 아만추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2. 자만추의 뜻

자만추의 또 다른 뜻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는데요. 바로 짜장면에 만두 추가를 자만추라고 줄여서 말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위에 뜻과는 전혀 다른 뜻이죠?? 저도 알고 나서 이렇게도 사용을 하구나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3. 자만추에 대한 나의 생각

저는 자만추는 영화,드라마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실제로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서 연인이 된 분들도 있죠. 하지만 저한테는 예외더라고요. 노력하지 않으면 생기지 않아요...

이상으로 자만추 뜻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