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정너 뜻 - 넌 대답만 해!!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답정너 뜻 - 넌 대답만 해!!

by job블로그 2021. 1. 16.

답정너 뜻 - 넌 대답만 해!!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조어라고 하기에는 너무 익숙하고 오래된 신조어를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답정너입니다. 답정너는 많이 들어보셨죠?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많이 나고 sns에도 간간히 볼 수 있는 단어입니다. 그래도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답정너의 뜻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답정너 뜻

"답은 정해져 있으니 너는 답만 해라"의 줄임말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다른 누군가와 대화를 하다보면 느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은 듣고 싶은 대답을 정해놓고 그 답이 나올 때까지 질문을 하는 경우를 겪어보셨나요?

 

포털사이트에 답정너의 뜻을 검색하면 답은 정해져 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돼’라는 뜻으로 쓰는 말. 주로 자신이 듣고 싶은 대답을 미리 정하여 놓고 상대방에게 질문을 하여 자신이 원하는 답을 하게 하는 행위나 그런 행위를 하는 사람을 이른다라고 나와있네요.

 

 

2. 답정너 예시

사람들이 oo닮았다는데 어때? 
그건 아닌거 같은데... 
머리 스타일 바꾸고 느낌이 비슷하다던데. 
그런가?

 

이런식으로 자신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을 듣게 유도를 하거나 답이 나올 때까지 질문을 한다면 답정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친구들끼리 혹은 연인끼리 음식을 정할 때도 답정너인 경우도 있습니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배고픈데 집에 먹을거 없냐?
라면이나 먹자
어제도 라면먹었는데..
그럼 밥 먹자.
반찬 없잖아.
걍 시켜먹자

처음부터 시켜먹길 원했지만 원하는 답이 안 나와서 그 대답이 나올 때까지 질문을 하는 경우도 답정너입니다. 이렇게 우리 주변에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답정너 뜻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