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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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방법

by job블로그 2020. 11. 5.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크게 자동광고와 수동광고로 나누어 지는데요. 두 광고의 방식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저는 자동광고보다는 수동광고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현재도 수동광고를 적용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동광고 설정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광고 설정 방법은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2020/11/04 - [생활정보] -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방법

 수동광고의 장점은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으로는 일일히 설정을 해주어야 되며 코드를 복사 후 html에 붙이고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네요.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애드센스 광고 단위 기준

우선 구글애드센스에 들어가시면 광고를 클릭하면 사이트 기준이라는 탭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이트 기준 옆에 광고 단위 기준을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총 4가지의 광고를 만들 수 있는데 처음 구글애드센스를 통과하신 분이나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분들은 마지막에 있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보이지 않으실 겁니다. 이 광고는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야 생성이 됩니다.

오늘의 핵심은 자신의 블로그에 가장 잘 맞는 광고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수익이 잘 나오는 광고를 블로그에 적용하자입니다. 블로그 성향에 따라서 어떤 광고가 더 잘 어울리며 어떤 광고가 수익이 다릅니다. 그러기에 본인이 직접 적용을 해서 분석을 해야 수익증가가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2.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 3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광고 크기는 수동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반응형(자동)으로 설정 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반응형크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수동으로 설정을 하면 모바일과 pc버전에서 광고가 잘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반응형크기 조절은 알아서 pc에 맞춰서 광고를 보내고 모바일 크기에 맞추어서 광고를 자동으로 보내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디스플레이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광고입니다. 여기서 사각형이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평형 광고는 글 사이사이에 광고를 넣을 때 유용하게 사용되고 수직형은 사이드 광고에 많이 배치가 됩니다.

3. 인피드 광고

인피드 광고는 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넣으면 블로그에 맞추어서 광고스타일을 자동으로 검색해 줍니다. 광고를 생성하면 약간의 시간이 걸리니 참고하세요. 블로그 사이트 주소를 넣으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미리보기식으로 광고가 나옵니다. 

인피드 광고는 보통 글 본문에 사용을 하지 않고 포스팅글과 포스팅 글 사이에 광고를 넣어서 마치 하나의 포스팅으로 위장한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저는 사용을 안하는 광고입니다.

4.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인피드 광고와 똑같아 보이지만 다른 광고입니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는 본문에 자주 사용되는 광고입니다. 그리고 스타일과 제목의 색상, 글자 색상, 크기, 배경색상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디스플레이 광고와 일치하는 광고를 자주 사용을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도 실험 중에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 광고를 생성하고 수익이 잘 나오는 광고를 찾아서 적용하시면 수익이 금방금방 늘어날 겁니다.

 

5.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최근에 승인이 나신분이나 처음 승인을 받으신 분들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보이시지 않을 겁니다. 블로그가 어느 정도 성장을 하고 시간이 지나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위에 보시는 사진과 같이 광고가 나오는데요, 광고에 자신이 포스팅 했던 글과 광고가 같이 섞여서 나옵니다. 그래서 일치하는 광고는 클릭률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제 블로그는 그렇다는 겁니다. 무조건 일치하는 광고가 클릭률이 좋다라고 생각하시면 안되욧!!

6. 광고생성 코드 복사

모든 광고는 생성하시면 코드가 나옵니다. 코드가 나오면 코드복사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복사가 완료되니 참고하세요. 이제 이 코드를 직접 html에 넣어주거나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7. 티스토리블로그 관리창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창에 가시면 플러그인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 주세요.

8.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에 들어가면 여러 플러그인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가 사용할 플러그인은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플로그인이 3가지가 나오죠? 반응형, pc, 모바일 이렇게 3가지가 나오는데요. 광고를 생성할 때 크기를 반응형으로 하시면 반응형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그 안에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완료가 됩니다.

만약에 광고 크기를 수동을 하셨으면 pc버전 광고크기, 모바일 버전 광고크기를 따로 설정 후 pc구글애드센스, 모바일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동광고 설정 방법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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