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박하다 뜻 - 표준어처럼 사용되는 신조어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박하다 뜻 - 표준어처럼 사용되는 신조어

by job블로그 2021. 1. 2.

신박하다 뜻 - 표준어처럼 사용되는 신조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표준어인 줄 알았던 단어가 신조어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신박하다"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들어보셨죠? 저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단어입니다.

예능프로그램 중에 신박한 정리라는 프로그램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을 해서 당연히 표준어인 줄 알았습니다.

 

제가 최근에 신조어 관련 글을 많이 작성하고 있는데 신박하다라는 단어가 신조어라는 사실을 알고 놀랐어요. 여러분을 알고 계셨나요? 혹시나 저처럼 표준어로 알고 계신분들을 위해서 글을 작성하게 됬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신박하다 뜻

우선 포털사이트에 신박하다라고 검색을 하면 이틀밤을 머물다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지정이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신박하다의 뜻은 다른 뜻으로 사용을 하고 있죠.

 

신박하다의 뜻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신박하다 = 신기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신기하다 보다 신박하다라는 단어가 입에 촥촥 감겨서 신박하다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을 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두 단어의 뜻이 완전히 똑같은 것이 아니라 약간의 차이가 있는 단어인 줄 알았어요. 그래서 둘다 표준어로 생각을 하고 있었답니다.

2. 신박하다의 유래

신박하다라는 단어는 온라인 커뮤니티사이트인 디시에서 처음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신기하다라는 단어가 금지어로 지정된 게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신기하다 대신 박을 붙여서 신박하다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온라인 뿐만 아니라 tv프로그램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단어가 되었죠. 그리고 신박하다의 뜻이 신기하다 뿐만아니라 생각하지 못했던 기발한 생각이나 참신한 발상을 했을 때 신박하네라는 단어를 사용할 정도로 그 의미가 많이 확장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사용하는 단어 중에 신조어가 많이 있습니다. 신조어라고 생각을 하지 못할만큼 많이 사용하거나 오랫동안 사용되는 단어가 있다는 것도 오늘 알게되었네요. 

 

이상으로 신박하다의 뜻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