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확행 뜻 - 이젠 알고 가자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확행 뜻 - 이젠 알고 가자

by job블로그 2020. 12. 14.

소확행 뜻 - 이젠 알고 가자

안녕하세요. 소확행이라는 단어 많이 들어보기도 했고 사용하기도 하시죠? 소확행이라는 신조어는 너무 많이 듣고 써서 익숙한 단어가 되었죠. 소확행이라는 단어가 사용된 지 벌써 2년이 다돼가네요.. 많은 사람들이 소확행을 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tv 프로그램에서도 소확행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소확행의 뜻과 유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소확행의 뜻

  • 소확행의 유래

  • 나의 소확행

출처 :www.iclickart.co.kr/search/keyword/%EC%86%8C%ED%99%95%ED%96%89,%20%EC%9B%8C%EB%9D%BC%EB%B0%B8

1. 소확행의 뜻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입니다. 소확행이라는 단어는 2018년 주 52시간이 시행되면서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소확행과 같이 등장한 신조어로 워라밸이라는 신조어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2020/12/11 - [생활정보] - 워라밸 뜻 - 우리는 워라밸 세대

저는 소확행이라는 단어를 모르고 있을 때는 꼭 성공을 해야 내가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돈을 많이 벌고 좋은 차, 좋은 집, 행복한 가정을 이루면 정말 행복하겠다고 생각을 했죠. 하지만 소확행이라는 단어를 알게 되고 내 주변, 사소한 것에서 행복을 느끼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한테는 의미가 많은 단어였죠.

그리고 저의 소확행을 찾고 난 후부터는 게임이 유일한 취미였지만 이제는 바뀌게 되었습니다. 

2. 소확행의 유래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이게 된 것은 2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소확행이라는 단어는 오래전부터 사용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한 소설가인 무라카미 하루키의 1986년에 출간한 소설 속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소설 속에 " 갓 구운 빵을 손으로 찢어 먹을 때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촉감, 입에서 느껴지는 촉촉하고 따뜻한 느낌, 맛을 느낄 때 오는 행복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kr.freepik.com/free-photo/cinema-with-popcorn-box_4305821.htm

3. 나의 소확행

소확행이라는 단어를 알게 된 후 저는 어떤 행동을 할 때 행복을 느낄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그리고 금방 찾아냈죠. 바로 방에서 편의점 팝콘, 과자를 먹으면서 영화를 보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쓸데없는 걱정, 잡생각이 많은데 영화를 볼 때만큼은 그런 생각이 들지 않고, 영화 중에서 나에게 동기부여, 와닺는 대사가 있는 영화를 기록하는 것도 재미있더라고요. 남들이 볼 때는 정말 작고 소소해 보이지만 저한테는 이것이 행복입니다.

여러분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있으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