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프 뜻 - 이거 모르면 아싸,아재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핑프 뜻 - 이거 모르면 아싸,아재

by job블로그 2020. 12. 13.

핑프 뜻 - 이거 모르면 아싸,아재

안녕하세요. 혹시 핑프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핑프는 10대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였습니다만 최근에는 나이 상관없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핑프라는 단어를 알게 된지 얼마 안됐습니다.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알게 되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핑프의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핑프의 뜻

  • 핑프에 대한 생각

1. 핑프의 뜻

핑프는 핑거 프린세스 or 핑거 프린스의 줄임말입니다. 해석을 하면 손가락 왕자, 공주라는 뜻이네요.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에 적용을 시키면 검색을 하면 쉽게 나오는 정보를 찾아보지 않고 질문부터 하는 사람을 핑프라고 부릅니다.

어느 곳에 가도 이런 사람이 있죠... 아무튼 게으름 사람, 손하나 까딱 안 하는 사람을 핑프라고 부릅니다.

2. 핑프에 대한 생각

여기부터는 저의 생각이라는 점 참고하세요~~

솔직히 핑프에 대해서 좋게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질문을 하는 입장에서는 찾아봤지만 정보를 못 찾아서 질문을 할 수도 있지만 답변을 하는 사람의 기준에서는 똑같은 질문을 수십 번을 받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만 봐도 질문게시판에 똑같은 내용, 글들이 엄청납니다.. 공략 게시판에 없으면 질문게시판, 자유게시판에서 찾아봤을까?라는 생각도 들고요.

핑프라는 단어 자체가 비난을 목적으로 사용되는 단어라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

이상으로 핑프의 뜻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