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져밤이 뜻 - 낮이밤져, 낮져밤져 다 알려드릴게요.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낮져밤이 뜻 - 낮이밤져, 낮져밤져 다 알려드릴게요.

by job블로그 2020. 12. 10.

낮져밤이 뜻 - 낮이밤져, 낮져밤져 다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낮져밤이의 뜻을 알고 계신가요? 저는 이 단어를 알고 있지만 잘 사용은 하지 않는 단어인데요. 하지만 누군가는 이 단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낮져밤이, 낮이밤져, 낮져밤져, 낮이밤이의 뜻을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낮져밤이의 뜻

  • 낮져밤이는 어디서 나온말인가? 

1. 낮져밤이의 뜻

낮져밤이는 "낮에는 지고 밤에는 이긴다"의 줄임말입니다. 이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냐면 남녀 사이의 관계를 말합니다. 낮(일상생활)에는 내가 지고 살지만 밤(잠자리)에서는 내가 이긴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해하셨죠? 이제 응용을 하시면 됩니다.

낮이밤져"낮에는 이기고 밤에는 진다"

낮져밤져"낮에도 지고 밤에도 진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낮져밤져는 참 슬프네요...

이렇게 남녀의 관계를 직접적으로 말하거나 물어보지 않고 이런 식으로 순화해서 말을 할 때 사용합니다. 하지만 처음 보는 사람한테 이런 말은 절대 안돼요!! 친한 사이 일 때 이렇게 물어보곤 합니다.

처음에 말했듯이 저는 이 단어를 사용을 안 합니다. 이유는 아시겠죠? 저도 솔로고 제 친구도 솔로고 제 주변에는 솔로뿐이라서 이런 단어를 사용할 상황조차 없습니다.

2. 낮져밤이는 어디서 나온 말인가?

예전에 마녀사냥이라는 tv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연인 사이에 말 못 한 고민들을 듣고 해결을 해주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저는 신동엽의 드립만 모아놓은 유튜브 영상에서 많이 봤어요. 어쨌든 마녀사냥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연애 스타일에 대해서 이렇게 언급을 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하며 많은 사람들이 낮져밤이라는 단어를 알게 되고 사용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낮져밤이의 뜻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