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텐 뜻, 모르면 알아가세요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억텐 뜻, 모르면 알아가세요

by job블로그 2022. 6. 27.

억텐 뜻, 모르면 알아가세요.

여러분은 억텐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저는 친구들과 노래방에 가면 이 단어를 많이 듣습니다.

억텐이라는 단어만 보고 유추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억텐에 대해서 전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억텐 뜻
  • 억텐의 유래
  • 억텐이 나쁜걸까

 

1. 억텐의 뜻

억지 + 텐션의 합성어입니다. 반대되는 말로는 찐텐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이 단어에 대해서는 따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단어를 해석하면 실제로 느끼는 기분과 다르게 과장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좀 더 쉽게 설명을 하면 자신의 기분은 전혀 그렇지 않은데도 상대의 말이나 행동에 억지로

재미있는 척하거나 격한 반응을 보여주는 것을 말합니다.

 

 

2. 억텐의 유래

텐션이라는 말은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주변에 보면 분위기를 띄우는 것을 잘하는 사람이

있으면 "텐션좋다"라는 말을 많이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억제 텐션이라는 단어는 사용하지 않았죠. 억제 텐션이라는 단어는 트위터에서 텐션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밈 형태로 자리잡았다고 합니다.

 

타인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사회가 되면서 이런 단어가 나왔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억텐으로 분위기를 띄워야 할 때도 있고 비위를 맞추기위해 억텐일 때도 있습니다.슬프지만 이게 현실이기도 합니다..

 

 

3. 억텐이 나쁜걸까?

그렇다면 억텐이 나쁜걸까? 나는 상황에 따라서 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위에 예시처럼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못하고 억텐으로 분위기를 띄워야하는 상황이라면 정말 싫을 것 같다.

 

맨위에 제가 했던 말을 기억하고 계신가요..저도 친구들한테 억텐이라는 말을 많이 듣는다고 말을 했었죠.하지만 이건 누가 강요하지 않은 행동이고 오로지 나의 텐션을 높이기 위해서 억텐으로라도 분위기를띄웠던 행동이였습니다. 이런 상황만 본다면 억텐이 무조건 나쁘다고 할 수는 없네요.

 

여러분들은 억텐이라는 단어를 많이 듣거나 경험하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