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르삥뽕 - 외계어입니까?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쿠쿠르삥뽕 - 외계어입니까?

by job블로그 2022. 6. 28.

쿠쿠르삥뽕 - 외계어입니까?

안녕하세요. 오늘도 신조어를 가지고 왔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많은 신조어가 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매일매일 신조어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도 포스팅 주제 걱정은 없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신조어는 쿠쿠르삥뽕이라는 단어입니다.

sns나 유튜브를 보면 쿠쿠르삥뽕이라는 단어를 보신적이 있나요?

저는 실제로 사용도 합니다. 신조어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외계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건 정말로 아무리 봐도 유추가 불가능한 단어입니다.

  • 쿠쿠르삥뽕 뜻
  • 쿠쿠르삥뽕 유례

1. 쿠쿠르삥뽕의 뜻

쿠쿠르삥뽕의 뜻은 결론만 먼저 말하면 "ㅋㅋㅋ"입니다. 별다른 의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sns나 온라인에서는 쿠쿠루삥뽕은 ㅋㅋㄹㅃㅃ, 크크루삥뽕, ㅋㅋ루삥뽕 등 

여러 가지 형태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대부분 친구들이랑 장난치거나 이야기 할 때 사용하고

bj나 인터넷 스트리머들의 방송에 음성 도네이션으로 놀릴 때 자주 사용됩니다.

2. 쿠쿠르삥뽕의 유례

시작은 트위치에서 시작이 되었습니다. 트위치에는 "투네이션"이라는 후원 플랫폼이 있습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서 스트리머에게 후원금으 보내면 스트리머 방송에 내가 원하는 말,음성 등을

보낼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쿠쿠르삥뽕은 투네이션 기능을 통해 스트리머들을 놀리는 데 사용되는 유행어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왜 쿠쿠르삥뽕일까? 의문이 드시죠? 저도 그래서 찾아보았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후원금을 보내면 원하는 글을 음성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시청자들끼리 

놀리기도 하고 소통도 했습니다.

 

그러던 도중에 한 시청자가 투네이션 기능으로 쿠쿠르삥뽕이라는 단어를 써서 보냈는데 너무 찰진

어감이여서 지금까지 이렇게 유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