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증후군 올바른자세로 교정하자!!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거북목 증후군 올바른자세로 교정하자!!

by job블로그 2020. 6. 13.

거북목 증후군 올바른자세로 교정하자!!

안녕하세요.
다들 더우시죠?? 오늘은 비가 많이 와서 밖으로 나가기 싫은 날이네요.
오늘은 일명 거북목 자세와 교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 또한 거북목인데요. 올바른 자세를 알고 나서부터는 거북목 자세를 안 하려고 노력 중인데 힘드네요 ㅜㅜ


1. 거북목 증후군이란?

위에 사진과 같은 자세를 말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어깨와 등이 곧게 펴져 있는 상태가 아니라 
안쪽으로 말려있으며 목은 앞으로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저는 보통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게 되면 이러한 자세가 되더라고요. 
거북목 증후군은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없을수록 잘 생기지만 컴퓨터를 많이 하는 요즘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생긴다고 합니다. 거북목 자세는 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이러한 문제들을 모두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2. 거북목 교정은 올바른 자세가 중요

거북목은 올바른 자세만 알아도 예방하고 교정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제부터 설명하는 2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해요.
1. 가슴을 열어주고 어깨를 펴줍니다.
2. 턱을 당겨주세요.
이 2가지만 지켜주어도 거북목 자세는 절대 나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오래 할 시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 주며 위에 2가지를 항상 인식하고 행동하기만 하면 된답니다.^^ 물론 이게 습관화 되기까지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어요. 저도 아직까지 무의식적으로 거북목 자세로 컴퓨터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하고 있어요. 그래도 중간에 아차! 하며 자세를 고치며 내가 올바른 자세로 있는지 인식하면서 노력 중입니다. 여러분도 거북목 증후군 이제 교정합시다!!




3. 거북목 증후군으로 올 수 있는 합병증

이런 자세로 무슨 병이 걸리겠어? 라고 생각하시면 정말 큰 일입니다. 
거북목 증후군으로 인한 목디스크, 관절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에는 목뼈가 굳고 좁아져서 뇌에서는 산소와 혈액 공급에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댓글